ENGLISH

COVID19 FAQ

COVID19 관련 자주 묻는 질문

  • Q. 필리핀 정부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나요?

    필리핀 관광부는 세계 보건기구(WHO)와 필리핀 보건부(DOH)가 정한 안전방침과 일련의 예방조치를 관광 관계자들과 함께 구현하며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항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항검역, 항공기 소독검역, 호텔 및 리조트 검역 등을 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정부에서는 바이러스의 유입 및 지역사회로의 확산을 줄이기 위하여 루손섬 봉쇄령을 내린 상태입니다.

  • Q. 현재 한국인이 필리핀에 입국할 수 있나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2020년 3월 22일부로 필리핀에서는 외국인의 입국을 불허가고 있습니다. 외국에서 근무하는 필리핀 국민(OFWs)과 필리핀 국민의 외국인 배우자와 자녀(단, 필리핀 국적자와 함께 입국 할 경우에 한함), 필리핀 정부가 인가한 외국 정부 혹은 국제 기구 관계자(외교비자 소지자)에 한하여 입국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루손섬 전역에 내려진 봉쇄령은 4월 30일까지(4월 21일 기준)이며, 봉쇄 해제 혹은 추가 연장 여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Q.필리핀 여행이 아닌 특별한 목적이 있는 경우에도 입국이 불가능한가요?

    의약품 운송,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실험 표본, 그리고 기타 인도주의적 지원 등의 공무상 목적으로 육로, 해로, 항로를 통해서 필리핀으로 입국하는 것은 예외적으로 허용하고 있습니다.

  • Q. 그렇다면 언제부터 필리핀에 입국이 가능한가요?

    아직까지 필리핀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날짜는 없습니다.(2020년 4월 21일 기준)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퍼져 문제가 되고 있기 때문에 전 세계적인 사태의 진정 상황 등을 고려하여 필리핀 정부에서 외국인 입국 허용 시기를 검토할 것으로 보이며, 공식발표가 있은 후에 필리핀 관광부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 Q. 필리핀 출국은 가능한가요?

    현재 필리핀 루손섬 봉쇄령이 시행 중인 관계로 자유로운 이동에 제한이 있습니다. 다만 출국 항공권을 소지한 경우에 한하여 공항으로의 이동은 가능합니다. 따라서 출국 항공권을 소지한 외국인 출국은 가능합니다. 다만, 필리핀 주요 공항(클락, 세부, 보라카이 등)의 한국행 항공편이 중단된 상황이기 때문에 항공사와 해당 공항 운항 현황을 먼저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 Q. 비자 발급이나 비자 연장 등도 불가능한가요?

    주필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공지한 바에 따르면, 필리핀 루손섬 전역에 시행 중인 지역사회 격리 조치가 해제되고, 필리핀 정부 기관의 운영이 정상화되는 시점을 고려하여 비자 업무를 정상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발급된 비자의 유효기간을 연장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원칙적으로 재신청만 가능 합니다. 다만, 결혼이민 비자를 발급받은 분이 코로나19로 인해 입국하지 못한 경우 재신청 시 제출서류를 간소화할 예정입니다. 세부 사항은 비자 업무 정상화 시점에 맞춰 주필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