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관광부와 필리핀 관광관련협회 연합체(‘Tourism Congress of the Philippines’)는 필리핀 내 모든 관광산업 종사자들을 대신하여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필리핀이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여행지임을 다시 한 번 전달 드립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가 지역사회에 전파됨에 따라 필리핀 관광부는 모든 관광 산업 이해 관계자들이 침착하게 대응하며 지속적으로 모든 의심 사례들을 보건 당국에 보고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또한, 필리핀 정부는 중국 및 홍콩, 마카오, 타이완을 통해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들의 입국을 제한하고 필리핀 국민도 상위 국가를 통해 필리핀 입국 시, 14일간 격리 조치를 취하는 등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저지를 위한 필리핀 정부의 모든 예방조치는 엄격하게 시행되고 있습니다.

필리핀 관광부와 필리핀 관광관련협회 연합체(‘Tourism Congress of the Philippines’)는 국내외 관광객들, 관광업 종사자들 그리고 국민들의 안전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한시적인 입국 제한 이전에도,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필리핀 관광부는 관광 산업 관련자들에게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한 엄격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였으며, 필리핀 내 공항과 관광 기구 등에 적외선 탐지기를 설치하여, 발열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개인 위생을 위해 곳곳에 손 세정제를 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리핀 관광부의 인증을 받은 호텔들은 지속적으로 호텔 내부를 소독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현재 상황을 면밀히 파악하는 동안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는 꼭 마스크를 착용할 것, 손을 자주 씻을 것, 발열 시 자가 격리 및 관련 기간 중 필요한 조치를 요청할 것 등 기본적인 예방 수칙을 준수할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억제하고 방문객들의 안전과 복지를 유지하기 위한 필리핀 관광 산업의 종합적인 노력들을 www.philippines.travel/safeph  필리핀 관광부의 여행 안내 게시판을 통해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찬가지로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관광부 장관은 각 지역의 관광객들에게 업계들이 가능한 모든 지원을 확대할 것을 부탁했습니다.

감사합니다.